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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 사진 보기[뉴스엔 육지예 기자]

“가끔 그런 생각이 들더라. 아주 가끔 헤매보는 것도 괜찮겠다. 아주 가끔 지도 없는 항해를 떠나보는 것도 근사하겠다.”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 (극본 박혜련/연출 오충환) 3회 서달미(배수지 분)의 대사는 낭만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그런데 어느새 시청자까지 길 잃은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 창업 코딩 로맨스라는 출발과 달리 평범한 로맨스 드라마가 돼버린 듯했다.

사건이 시작된 발달은 모두 15년 전 편지에 있었다. 남도산(남주혁 분)은 서달미를 향한 마음이 커질수록 괴로워했다. 서달미가 알고 있는 편지 주인공은 15년 전 한지평(김선호 분)이지, 자신이 아니었다. 동시에 한지평도 서달미에 대한 마음을 확실히 자각했다. 두 남자의 욕심이 커가면서 시청자들은 하루빨리 진실이 밝혀지기만을 기다렸다.

진짜 남도산 정체는 11월 15일 방송된 10회에서야 드러났다. 편지라는 소재는 단지 불씨 역할이 아니라 메인 서사처럼 스토리를 이끌어갔다. 16부작 기준으로 봤을 때 편지 말고도 아직 나와야 할 이야기가 많았다. 아무리 드라마라지만 20대 성인인 서달미가 편지에만 연연하자 “도대체 편지가 뭐길래”라는 시청자 반응을 부르기도 했다.

시청자들은 편지가 시발점에 불과하다고 예상했을 것이다. 금방 들통 난 뒤 정정당당한 삼각관계가 그려질 거라 기대했다. 또한 사랑은 둘째치고 삼산텍이 성장하는 모습이야말로 중요하게 다뤄질 이야기였다. 초반부 회차에서는 ‘샌드박스’ 입성으로 성공을 꿈꾸는 청춘이 그려졌다. 시청자들이 ‘스타트업’에 기대 걸었던 까닭은 그런 열정적인 청춘들에게 있었다.

‘스타트업’은 매회 ‘키맨’, ‘리스크’, ‘데모데이’처럼 인물 상황에 맞는 중의적인 부제가 달렸다. 활용도 좋은 아이디어였으나 정작 창업은 뒷전인 상황.

원인재(강한나 분) 엄마인 차아현(송선미 분)가 전 시어머니인 최원덕(김해숙 분)을 만나는 장면이나 이철산(유수빈 분)이 정사하(스테파니리 분)를 좋아하는 장면 등 불필요한 에피소드가 많아 보이는 건 왜일까. 물론 중요 사건 외에 주변 요소가 더욱 풍성한 극을 만들어줄 수도 있다. 별거 아닌 줄 알았던 장면이 미리 나온 복선일 수도 있다. 다만 현재 시청자들이 기다리는 성장 서사가 자꾸 밀리자 극이 늘어지는 부작용이 발생했다.

이제 진실이 밝혀졌다. 다음 예고편은 샌드박스에서 또 다른 2차전을 공개했다. ‘스타트업’ 역시 이제 2부에 들어섰다. 성장 과정이 치열하면 할수록 시청자들 마음 또한 움직일 수 있지 않을까. 남은 회차를 통해 아직 풀리지 못한 성장기가 그려지기를 기대해본다. 다소 산만했던 전개가 제자리로 돌아오길 기대한다. (사진=tvN ‘스타트업’ 방송 캡처)

뉴스엔 육지예 miiom@

예능서 남산 보이는 집 공개 이후 온라인서 갑론을박
“세속적 욕망 앞선 것” vs “스님은 돈 벌면 안 되나”
2015년 1월 14일 혜민스님이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서울인문문화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2015년 1월 14일 혜민스님이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서울인문문화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무소유의 삶을 강조해 온 혜민 스님이 때아닌 부동산 논란의 중심에 섰다.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집을 공개한 것이 발단이 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선 그의 평소 언행과 맞지 않는 모습이라며 비판이 쏟아졌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종교인이 돈을 버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혜민 스님을 옹호했다.

15일 혜민 스님이 삼청동 집을 공개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SNS에선 여전히 그를 비난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이날 현각 스님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혜민은) 단지 사업자나 배우일 뿐”이라는 비판 글을 올려 여론은 더 뜨거워졌다.

혜민 스님은 앞서 7일 방송된 tvN 온앤오프에서 자택과 함께 일상을 공개했다. 문제는 남산타워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이 좋은 집이었다.

이에 평소 비우기와 내려놓기를 강조해 온 그의 행보와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왔다. 혜민 스님은 대표작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에서 “무소유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닌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집착하지 않는다는 의미”라고 적었다. 이 문구는 지금도 혜민 스님의 명언으로 회자되고 있다.

5년 전 “삶 풍요롭지 못하면 정치 얘기한다”는 트윗 논란도
현각 스님이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혜민 스님에 대한 비판 글. 현각 스님 페이스북 캡처

현각 스님이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혜민 스님에 대한 비판 글. 현각 스님 페이스북 캡처
혜민 스님은 5년 전 일상에서 정치와 연예인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을 비판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들이 정치 이야기를 하며 사회를 걱정하는 게 삶이 풍요롭지 못한 탓이라고 했기 때문이다.

혜민 스님은 2015년 11월 트위터에 “자기 삶의 내용이 풍요롭지 못하면 정치 이야기나 연예인 이야기밖에 할 이야기가 없게 된다”며 “쉬는 날 집에서 텔레비전만 보지 마시고 책을 한 번 사 보세요”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삶에 즐거운 자극을 주면 내가 확장된다는 것이 느껴진다”며 “내 삶의 내용이 알차면 남 일에 거품 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누리꾼들은 당시 이에 대해 “정치는 우리 삶의 한 부분인데, 삶에 능동적이라면 정치에 무관심할 수 없다”며 혜민 스님을 비판했다.

혜민 스님은 논란이 커지자 이튿날인 자신이 올린 트윗을 삭제하고 사과 글을 올렸다. 그는 “앞전에 쓸 데 없는 글을 올려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한 것 같다. 죄송하다”며 “제 생각이 짧았다. 두 손 모아 참회한다”고 머리를 숙였다.

“스스로 지나치게 도취” vs “이 정도 누릴 수 있어”
혜민스님이 7일 방송된 tvN ‘온앤오프’ 에서 공개한 일상의 모습. tvN 제공

혜민스님이 7일 방송된 tvN ‘온앤오프’ 에서 공개한 일상의 모습. tvN 제공
누리꾼들은 이에 방송 영상과 현각 스님 글을 공유하며 혜민 스님을 비판했다. 대체로 “그동안 거짓말을 해 온 것이냐”고 지적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혜민스님은) 자신이 예쁘게 사는 모습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세속적 욕망이 앞선 것”이라며 “사람이 스스로에게 지나치게 도취되면 자기도 모르게 이런 실수를 한다”고 적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무소유와 힐링을 전하면서 풀 소유를 했다니. 법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속물적인 모습이었다”(s), “스님이라기보다 연예인에 가까운 것 같다. 참선을 하는 사람들은 부를 축적하거나 유명해지는데 시간을 쓰지 않는다”(m), “방송과 언론 노출이 도를 넘었다. 정진하여야 한다”(t*)” 등의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혜민 스님의 미국 국적에 대해서도 비난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한국계 외국인을 비난하는 표현인 ‘검은 머리 외국인’이라고 비꼬았다. 1973년 대전에서 태어난 혜민 스님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이민을 떠났다. 하버드대에서 종교학 석사를 받았고, 프린스턴대에서 박사를 받았다. 현재 미국 국적자다.

반면 일부는 “스님은 돈을 벌면 안 되는 거냐”며 비난 여론이 지나치다고 반박했다. 누리꾼들은 “자신의 지혜를 방송과 책으로 나눠줄 수 있는 것인데, 늘 공짜로 나눠야 하느냐”(a), “수행하는 사람들은 전부 가난해야 속이 후련한가. 남들에게 깨우침과 기쁨을 준다면 이 정도는 누려도 된다”(0)고 지적했다.

이번 논란이 혜민 스님 개인 문제가 아닌 불교계 전체의 문제라고 비판하는 글도 올라왔다. 우희종 서울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불교계에 겉으로는 덕 높은 승려인 양 행동하면서 실제 돈과 권력, 명예 챙기기에 여념이 없는 자들이 부지기수”라며 “큰 스님이란 이들의 탐욕스러운 이면을 안다면 그나마 혜민 스님은 말과 책으로 자신의 낮은 살람 살이를 드러낸 순진한 좁쌀 수준”이라고 꼬집었다.

[서울=뉴시스] 악뮤. 2020.11.16.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악뮤. 2020.11.16.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저희가 사람으로서, 음악적으로서 변하는 건 도전적인 일이 아니고 자연스러운 거라고 생각해요. 음악적으로 들으시는 분들은 ‘또 다른 것 했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우리가 이렇게 커가고 있어요’라는 걸 보여주는 것 같아요.”(이찬혁)파워볼사이트

남매듀오 ‘악뮤(AKMU)’가 약 1년2개월 만에 컴백한다.

16일 오후 6시 신곡 ‘해프닝(HAPPENING)’을 공개한다. 이수현의 첫 솔로곡 ‘에일리언(ALIEN)’이 공개된지, 꼭 한 달 만이자 악뮤 완전체로서는 정규 3집 ‘항해’ 이후 처음이다.

이수현은 이날 신곡 공개 전 온라인 간담회에서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더 어린 척이나 더 어른스러운 척을 하지 않았어요. 사람으로서 성장한다면, 음악도 같이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올해 이찬혁은 스물 넷, 이수현은 스물한살이다. 대중은 두 남매가 10대 중반일 때부터 성장해온 모습을 지켜봤다. 선교를 하는 부모를 따라 몽골에서 생활하기도 한 악뮤는 2013년 SBS TV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2’에서 우승하면서 주목 받았다.

이후 2014년 YG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고 낸 데뷔 정규앨범 ‘플레이’가 대박이 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이찬혁이 작사·작곡한 모든 곡은 담백하고 따듯한 멜로디와 함께 순수한 노랫말로 큰 인기를 누렸다. 악뮤는 경험을 통한 성장을 음악에 가장 잘 녹여내는 팀으로, 이들이 발표한 음악을 순서대로 듣고 있으면 자연스레 성장서사가 보인다.

지난해 5월 이찬혁이 해병대를 전역한 이후 ‘항해’를 발매하면서, 이전까지 쓰던 이름인 악동뮤지션을 버리고 악뮤를 내세웠다. 악동뮤지션의 악동의 한자는 즐거울 락(樂), 아이 동(童)을 사용한다.

이수현마저 지난해 만 스무살이 되면서 둘 다 성인이 돼 악동이라는 말 자체가 음악을 표현하는데 제한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 ‘악뮤’로 팀 이름을 다시 결정했다.

[서울=뉴시스] 악뮤. 2020.08.11.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악뮤. 2020.08.11.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항해’는 좀 음악적으로 탄탄한 완성도를 인정 받았고, 악뮤의 제대로 된 성인 뮤지션 신고식이 됐다. 특히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 장기 집권했다. 1년이 훌쩍 지난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 순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찬혁은 ‘항해’는 결과가 좋지 않았어도 스스로 만족도가 높았던 앨범이라고 했다. ‘해프닝’ 역시 그런 생각으로 작업했다. ‘해프닝’은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를 잇는 후속곡 같은 느낌이다. 전작이 이별의 절정을 담았다면, ‘해프닝’은 이별 그 후를 담았다.

이찬혁은 ‘해프닝’애 대해 “다음 정규앨범과의 연결고리가 되는 곡이라, 가볍게 선보이려고 했어요. 싱글이라 약간은 ‘간식 같은 느낌’으로 만들었죠”라고 소개했다.

이수현도 “정규앨범을 만들 때는 저희의 피와 살을 갈아서 작업을 하는데, 이번 신곡은 우리에게도 환기가 돼야 한다는 마음으로 했다”고 거들었다.

‘해프닝’은 이찬혁이 작사·작곡·프로듀싱했다. 그룹 ‘아이콘(iKON)’의 히트곡 ‘사랑을 했다’를 공동 작곡한 밀레니엄(MILLENNIUM)과 기타리스트 시황(SIHWANG)이 참여한 곡이다.

악뮤가 다른 뮤지션들과 작업하는 건 드문 일이다. 이찬혁은 “악뮤와 작업하는 건 진입장벽이 높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었어요. 그런 생각을 깨보려고 협업을 했죠. 다양한 모습을 시도하고 있다”고 귀띔했다.파워볼엔트리

[서울=뉴시스] 악뮤. 2020.06.30.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악뮤. 2020.06.30.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향후 협업해보고 싶은 뮤지션이 있냐는 물음에 두 사람 모두 가수 이소라를 꼽았다. 이찬혁은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비긴 어게인’에서 악뮤의 ‘달’을 이소라가 이수현과 함께 부르는 걸 보고, “이소라 선배님과 같이 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날 지배했다”고 전했다.

이수현도 이소라에 대해 “워낙 가요계 ‘유니콘’ 같은 선배님이시라, 모두의 협업 희망 리스트에 계신 분”이라고 했다.

코로나19로 가요계는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 가운데, 두 사람은 내적인 성장에 집중했다.

“누군가에게는 어려운 한 해였고, 저희도 그런 상황이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소중한 한해였죠. 음악적인 것을 포함해서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엿 봤고, 성공적으로 돼 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거든요. 대외적으로 알려진 건 없지만, 제 스스로를 가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이찬혁)

“올해 초 전국투어가 다 취소돼 아쉬움이 너무 컸어요. 아무리 가수가 좋은 음악, 가치 있는 음악을 만든다 해도 듣는 분들이 없다면, 소용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죠. 올해를 이렇게 보내면 안 되겠다 싶어, 가수 이수현이 아닌 스물두살 이수현을 발견하고자, 최근 새로운 취미도 가지며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이수현)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제이크 오도리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제이크 오도리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에이스 류현진(33)의 뒤를 잇는 확실한 선발 자원이 필요하다. 그 대상으로 FA 제이크 오도리지(30·미네소타 트윈스)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ESPN’의 버스터 올니 기자는 11월 16일(이하 한국시간) “토론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뉴욕 메츠가 베테랑 오도리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네소타 트윈스 또한 재계약을 희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4팀이 오도리지 영입에 경쟁을 펼치고 있다.  매체는 오도리지에게 눈길을 주고 있는 팀들의 선발 사정에 대해 분석했다. 매체는 “토론토는 이달 초 좌완 로비 레이와 1년 계약을 맺었고 에이스 류현진을 잇는 뎁스를 보강하려 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케빈 가우스먼이 퀄리파잉 오퍼 제안을 수락한 후에도 여전히 더 많은 선발 투수가 필요하다”면서 “메츠는 마커스 스트로먼이 퀄리파잉 오퍼를 받아들였지만, 새로운 구단주가 부임하며 이번 비시즌에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짚었다. 앞서 토론토는 공공연하게 선수 영입 욕구를 드러낸 바 있다. 앞서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은 ‘MLB 네트워크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원하는 것은 2명에서 3명의 수준급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다”라며 적극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MLB.com’ 또한 오도리지가 타 팀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매체는 “우완 투수 오도리지에게는 올해는 힘든 시즌이었다. 부상을 당하며 올해 13.2이닝에 그쳤지만, 그는 빼어난 통산 기록을 남겼고 몇몇 팀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오도리지는 2020시즌 정상적인 출발을 하지 못했다. 개막을 앞두고 등 부상으로 인해 뒤늦게 팀에 합류한 것. 결국 오도리지는 4경기 등판에 그쳤고 1패 13.2이닝 12탈삼진 평균자책 6.59로 초라한 성적을 남겼다. 지난해 15승 7패 평균자책 3.51을 기록한 오도리지의 퍼포먼스는 온데간데없었다. 지난 시즌이 끝난 뒤 오도리지는 미네소타로부터 퀄리파잉 오퍼를 제안받았고 이를 수락했다. 그리고 2020시즌 종료 후 FA가 되었다. 비록 올 시즌 부진한 면모를 보였지만, 오도리지는 검증된 선발 자원이다. 풀타임 선발 투수로 활약하기 시작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6시즌 동안 62승(53패)을 수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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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척=뉴스엔 안형준 기자]

한국시리즈 엔트리가 발표됐다.파워볼게임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는 11월 17일부터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7전 4선승제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를 갖는다. 양팀은 16일 미디어데이에 이어 한국시리즈 엔트리를 발표했다.

NC는 투수 13명, 포수 3명, 내야수 7명, 외야수 7명으로 30인 엔트리를 구성했다. NC는 투수 이재학, 최성영, 강윤구 등이 엔트리에서 제외됐고 외야수 이재율이 포함됐다.

두산은 투수 13명, 포수 3명, 내야수 8명, 외야수 6명으로 30인 엔트리를 구성했다. 두산은 플레이오프와 동일한 엔트리를 발표했다.

한편 17일 1차전에서는 NC 드류 루친스키와 두산 라울 알칸타라가 선발 맞대결을 펼친다.(사진=한국시리즈 엔트리/K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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